이용규약

신청하시기 전에 반드시 읽어주십시오.

신청 안내

이 여행은, 주식회사 시키노타비(홋카이도 삿포로시 츄오쿠 미나미1죠 니시11쵸메 1번지 홋카이도지사 등록여행업 제2-800호)(이하 「당사」)가 실시하는 모집형기획여행이며 시키노타비의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에는 이용규약(이하「본 규약」)에 동의한것으로 간주하기때문에, 저희 회사 서비스를 이용하실 때에는, 반드시 본 규약을 읽어주십시오. 또한, 본 규약은, 필요에 따라 변경되는 경우가 있으므로, 이용 시에는 최신 내용을 참조 부탁드립니다.

1. 여행 조건

     여행 조건은 아래 조건 외에 코스별로 기재되는 조건, 여행안내 및 표준여행업약관을 따릅니다. 표준여행약관을 희망하시는 분은 당사로 문의해 주십시오.

    2. 여행의 신청 과 계약의 성립

    (1)당사에서 홈페이지, 온라인 예약 사이트 등에 기재된 신청금(여행 대금의 금액 또는 일부)을 첨부하여 신청하십시오. 신청금은 여행 대금, 취소료 또는 위약금의 각각 일부 또는 전부로 취급합니다. 여행 계약은 당사가 계약을 체결을 승낙하고 신청금을 수령한 시점에 성립하는 것으로 합니다. 또, 특정 코스 및 포인트 등을 사용하는 경우에 있어서는 별도의 홈페이지, 온라인 예약 사이트 등에 정하는 바에 따릅니다. 덧붙여 당사 업무의 사정상, 소정의 서면・화면에 필요사항을 기입을 부탁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2)당사는 홈페이지, 온라인 예약 사이트, 전화, 우편・팩시밀리・인터넷 그 외의 통신수단으로 여행 계약을 예약할 수 있습니다. 그 경우, 여행 계약은 예약 시점에 성립되지 않고, 당사가 예약의 승낙의 취지를 통지한 후, 해당 통지에 기재된 기일까지 신청금(여행 대금의 금액 또는 일부)을 수령했을 때 성립하는 것으로 합니다. 이 기간 내에 신청금(여행 대금의 금액 또는 일부)을 결제 받지 못한 경우는, 예약이 없었던 것으로 취급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3)당사는 같은 코스에 있어서 단체・그룹을 구성하는 여행자의 대표로서 계약책임자로부터 여행 신청이 있을 경우, 계약의 체결 및 해제 등에 관한 일체의 대리권을 가진 것으로 간주합니다.

    (4)계약 책임자는 당사가 정하는 날까지 구성원의 명부를 제출하지 않으면 안됩니다. 계약 책임자는 제26항에 의한 제 3자제공이 행해지는 것에 대해, 구성원 본인의 동의를 얻는 것으로 합니다.

    (5)당사는 계약책임자가 단체・그룹에 동행하지 않는 경우, 여행 개시 후에 있어서는, 미리 계약 책임자가 선임한 구성원을 계약 책임자로 간주합니다.

    (6)당사는 계약책임자가 구성원에 대해서 현재 지거나 또는 장래에 지게 될 것으로 예상되는 채무 또는 의무에 대해서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않습니다.

    3. 신청 조건

    (1)여행개시시점에서 15세 미만은 특정 코스(초・중학생을 대상으로 한 어학연수 투어 등)에 참가하는 경우를 제외하고, 보호자의 동행이 필요합니다. 또한, 국가의 법령과 시설 등의 규칙에 의해 미성년자의 참가를 거절하는 경우가 있으므로 미리 양해바랍니다.

    (2)특별 조건을 정한 여행에 대해서는 성별, 연령, 자격, 기능 그 외 조건이 당사가 지정하는 조건에 일치하지 않는 경우는, 신청을 거절할 수 있습니다.

    (3)심신에 장애가 있으신 분(귀가 불편한 분, 눈이 불편한 분, 보행이 불편한 분, 보조견이 동행하는 분 등), 현재 건강이 나쁘신 분(혈압 이상, 심장병, 만성 질환, 음식 알레르기, 동물 알레르기 등), 임신 중이신 분, 임신의 가능성이 있으신 분, 기타 특별한 배려가 필요한 분은 그 취지를 여행 신청 시에 알려주십시오. 당사는 가능한 한 합리적인 범위 내에서 그것에 응합니다. 고객의 상황 및 여행 중에 필요로 하는 조치에 대해서는 당사에서 다시 여쭙겠습니다.(여행 계약의 성립 후에 이러한 상태가 된 경우에도 즉시 연락 주십시오.)

    또한, 고객의 신청에 근거해, 당사가 고객을 위해 강구한 특별한 조치에 필요한 비용은 고객이 부담합니다. 당사는 현지 사정과 이용 기관 등의 상황을 고려하여 여행을 안전하고 원할하게 실시하기 위해, 도움을 받고 있는 분 또는 동반되는 분의 동행, 공적 기관과 이용 기관의 요구에 의한 의사의 진단서와 소정의 서류를 제출, 코스의 일부에 대해서 내용을 변경하는 등을 조건으로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또한, 고객에게 신청 받은 조치에 대해 수배할 수 없는 경우는 여행 계약의 신청을 거절하거나 여행 계약을 해제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또한, 현지 사정과 공적 기관, 이용 기관의 상황에 따라 여행 계약 신청을 거절하거나 여행 계약을 해제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4)고객이 여행 중의 질병, 상병 그 외의 이유로 인해 의사의 진단 또는 가료가 필요하다고 당사가 판단한 경우는, 당사는 여행의 원활한 실시를 도모하기 위해 필요한 조치를 취하겠습니다. 덧붙여, 이것에 드는 일체의 비용은 고객이 부담합니다.

    (5)고객의 사정에 따른 별도의 행동은 불가합니다. 단, 코스에 따라 별도 조건으로 받으실 수 있습니다. 또, 고객의 사정에 의해 여행의 일정에서 분단되는 경우에는 사전에 그 취지 및 복구의 유무에 대해 반드시 당사, 안내원 또는 현지담당자에게 연락하십시오.

    (6)고객이 호텔, 관광지 등에서 지정한 집합 장소, 집합 시간에 연락 없이 집합하지 않고, 수색하는 사태가 발생한 경우, 당사는 안전 확보의 관점에서 동행자의 유무에 관계없이 수색활동을 위해 각 관계 기관에 필요한 조치를 취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 경우, 수색에 드는 비용은 고객이 부담합니다.

    (7)고객이 다른 여행자에게 불편을 끼치거나 단체 행동의 원활한 실시를 방해할 우려가 있다고 당사가 판단되는 경우에는 신청을 거부 할 수 있습니다.

    (8)고객이 아래의 ①~③중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 신청을 거절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①고객이 폭력단원, 폭력단준구성원, 폭력단관계자, 폭력단관계기업 또는 총회꾼 그 외 반사회적 세력이라고 인정 된 경우.

    ②고객이 당사에 대해 폭력적인 요구 행위, 부당한 요구 행위, 거래에 관해서 협박적인 언동이나 폭력을 사용하는 행위 또는 이에 준하는 행위를 했을 때.

    ③고객이 풍설을 유포하거나 위계를 이용하거나 위력을 이용해 당사의 신용을 훼손하거나 당사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또는 이에 준하는 행위를 했을 때.

    (9)취소 대기 취급에 대한 특약

    당사는 신청 받은 여행이 그 시점에서 만석 그 외의 이유로 여행 계약을 체결할 수 없는 경우에는, 고객의 희망에 따라 고객과 계약을 맺고 당사가 고객과 여행 계약을 체결할 수 있는 상태가 된 시점에서 여행 계약을 성립시키는 취급(이하 ‘취소 대기취급’)을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 고객이 취소 대기를 희망하는 경우, 당사는 고객이 당사로부터의 응답을 기다릴 수 있는 기간에 대해 확인한 후 신청서와 신청금 상당액을 받습니다. 이 시점에서는 여행 계약은 성립되지 않으며, 또한 당사는 장래에 여행 계약이 성립되는 것을 약속하는 것이 아닙니다. 덧붙여 당사 업무의 사정상, 소정의 서면・화면에 필요사항을 기입을 부탁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 당사는 ①의 신청금 상당액을 예치금으로 보관하고 고객과 여행 계약 체결이 가능해진 시점에서 고객에게 여행 계약의 체결을 승낙한 취지를 통지함과 동시에 예치금을 신청금에 충당합니다.
    • 여행 계약은 당사가 ②에 의해 여행 계약의 체결을 승낙한 취지의 통지가 고객에게 도착했을 때에 성립하는 것으로 합니다.
    • 당사는 고객이 당사로부터의 응답을 기다릴 수 있는 기간 내에 여행 계약의 체결을 승낙하지 못한 경우는, 예치금 전액을 고객에게 환불합니다.
    • 당사는 고객이 당사로부터의 응답을 기다릴 수 있는 기간 내에 당사가 여행 계약의 체결을 승낙하는 취지를 응답하기 전에 고객으로부터 취소 대기 취급 해제하는 취지를 받은 경우, 예치금 전액을 고객에게 환불합니다. 그 경우, 고객으로부터 취소 대기 취급 해제 신청이 취소료 대상 기간 내라고 해도 취소료를 받지 않습니다.

    (10)그 외, 당사의 업무상의 사정이 있을 때는 신청을 거절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 신청 대금 지불

    당사 홈페이지의 예약페이지에서 소정의 사항을 입력 후 여행 대금을 지불하십시오. 여행 대금은 예약과 동시에 온라인결제로 지불 받습니다.

    (1)당사가 제휴하는 신용카드회사(이하「제휴회사」)의 카드회원(이하「회원」)에서, 회원의 서명 없이 신청금 또는 여행대금의 전액을 지불받는 것을 조건으로 여행계약 체결에 대한 신청을 받고 있습니다.(이하 「통신계약」). 그 경우는 당사의 계약의 체결을 승락하는 통지가 회원에게 도달했을때 성립합니다. 단, 당사가 제휴회사와 무서명 취급 특약을 포함한 가맹계약이 없는 등, 또는 업무상의 이유 등으로 받아들 일수 없는 경우도 있습니다.

    (2)통신계약 신청시, 회원은 신청하려고 하는 「기획여행의 명칭」, 「출발일」등을 더해 「카드명」, 「회원번호」, 「카드 유효기간」등을 당사에 제출합니다.

    (3)통신계약에서의 「카드 이용일」은, 회원 또는 당사가 여행계약에 따른 여행대금 등의 지불 또는 환불부채를 이행해야 할 날로 하고, 전자의 경우는 계약 성립일, 후자의 경우는 계약 해지의 신청이 있던 날이 됩니다.

    (4)당사는, 신청 받은 여행이 그 시점에서 만석, 기타 이유로 여행 계약을 체결할 수 없는 경우에 있어, 고객이 특히 희망하는 경우, 당사가 고객과 여행 계약을 체결할 수 있는 상태가 된 시점에서 여행 계약을 성립시킬 수 있습니다. 여행 계약은, 당사가 여행 계약의 체결을 승낙한 통지가 고객에게 도달한 시점에 성립한것으로 합니다.

    (5)여신 등의 이유로 회원 신청 신용카드로 결제할수 없는 경우, 당사는 통시게약을 해지하고, 제7항(1)의 취소료와 같은 위약금을 부과합니다.

    (6)당사와 계약이 없는 여행 회사와 법인에게서 전매 목적의 예약은 할 수 없습니다. 또한, 가명으로 대리 예약도 할 수 없습니다.

    5. 여행대금에 포함되어 있는 것, 포함되지 않는 것

    예약 페이지에 기재된 버스요금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고객의 사정에 의해 일부 이용되지 않는 경우에도 환불은 하지 않습니다.) 관광지에서의 입장료, 일정에 포함되지 않는 교통비, 식대 등 개인적 비용은 포함되어 있지 않습니다.

    6.여행대금의 적용

    본 예약 페이지 기재의 코스에서는 2세미만의 유아로 좌석 확보가 필요하지않는 동반 유아는 무료입니다. 단, 좌석을 차지하는 어린이는 어린이요금을 지불합니다.

    7. 여행계약내용여행 대금의 변경

    당사는 천재지변, 전란, 폭동, 운송 등의 서비스제공 중지, 관공서의 명령, 당초의 운행 계획에 의하지 않는 운송서비스의 제공, 그 외의 당사가 관여 할 수 없는 사유가 생긴 경우는 계약내용을 변경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또 그 변경에 따른 여행 대금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나아가 현저한 경제 정세의 변동에 의해 통상 예상되는 정도를 큰 폭으로 넘어 이용하는 운송 기관의 운임・요금의 개정이 있을 경우에도, 여행 대금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증액의 경우는 여행개시일의 전날부터 기산 해 거슬러 올라15일째되는 날 전에 알려드리겠습니다.

    8.여행개시전의 고객에 의한 여행 계약의 해지 또는 환불

    (1)고객은, 다음에 정하는 취소료를 당사에 지불하셔서, 여행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여행개시일의 전날부터 기산하여 거슬러 올라갑니다.

    [1] 20일째(일일 여행에 있어서는 10일여행대금째)에 해당하는 날 이후에 해지할 경우(2에서 5까지 열거된 경우를 제외.) 20%

    [2] 7일째에 해당하는 날 이후에 해지할 경우 여행 대금의(3에서 5까지 열거된 경우를 제외.) 30%

    [3] 여행개시일의 전날에 해지하는 경우(4에서 5까지 열거된 경우를 제외.) 여행 대금의 40%

    [4] 여행개시당일에 해지하는 경우(5에 열거된 경우를 제외.) 여행 대금의 50%

    [5] 여행개시 후 해지 또는 연락 없이 불참의 경우 여행 대금의 100%

    9.최소 진행 인원 5

    10.여행의 중지

    신청하신 인원이 예약 페이지에 기재한 최소 진행 인원을 충족하지 못한 경우에는 여행의 실시를 중지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 경우, 여행 개시일 전날부터 기산하여 거슬러 올라 3일째에 해당하는 날 이전까지 여행을 중지하겠다는 통지를 합니다.

    11.가이드 등

    일일 여행에는 특별히 명시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가이드가 동행하지 않습니다.

    12.당사의 책임 및 면책사항

    (1)당사는 여행 계약의 이행에 있어서 당사 또는 당사가 수배를 대행하는 자(이하 ‘수배 대행자’)의 고의 또는 과실에 의해 고객에 손해를 끼친 때는, 고객이 입은 피해를 배상합니다.

    (2)본 항(1)의 규정은 손해발생의 다음날부터 기산해 2년 이내에 당사에 대해 통지가 있을 경우에 한합니다.

    (3)고객이 다음에 열거하고있는 당사 또는 당사의 수배대행자가 관리할 수 없는 사유에 의해 손해를 입었을 때는, 당사는 본 항(1)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단, 당사 또는 당사의 수배대행자의 고의 또는 과실이 증명 되었을 때는 이에 한하지 않습니다.

    가. 천재지변, 전란, 폭동 또는 이것으로 인해 발생한 여행 일정의 변경 또는 여행의 중지.

    나. 운송・숙박 기관 등의 서비스 제공의 중지 또는 이것으로 인해 발생한 여행 일정 변경 또는 여행의 중지.

    다. 관공서의 명령, 전염병・감염증에 의해 격리 또는 이것으로 인해 발생한 여행 일정의 변경, 중지.

    라. 자유 행동 중의 사고.

    마. 식중독.

    바. 도난

    사. 운송 기관의 지연, 불통, 스케줄 변경, 경로 변경 등 또는 이것으로 인해 발생한 여행 일정의 변경 또는 목적지 체재 시간의 단축

    아. 운송・숙박 기관 등의 사고, 화재에 의해 발생한 손해

    (4)수하물에 대해 발생한 본 항(1)의 손해에 대해서는 손해 발생의 다음날부터 기산해 14일 이내에 당사에 통지가 있을 경우에 한해 그 손해를 배상합니다. 단, 손해액의 여하에 관계없이 당사의 배상액은 1인당 최고 15만엔까지(당사의 고의 또는 중과실이 있는 경우를 제외)로 합니다.

    13.고객의 책임

    (1)고객의 고의 또는 과실, 법령・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 또는 고객이 당사의 모집형 기획 여행 약관의 규정을 지키지 않음으로써 당사가 손해를 입은 경우에는, 당사는 고객에게 손해의 배상을 받습니다.

    (2)고객은 당사에게 제공받은 정보를 활용해, 홈페이지, 온라인 예약 사이트 등에 기재된 여행자의 권리・의무 및 여행 계약 내용에 대해 이해하려는 노력을 하지 않으면 안됩니다.

    (3)고객은 여행 개시 후에 홈페이지, 온라인 예약 사이트 등에 기재된 여행 서비스에 대해 기재 내용과 다른 것이라고 인식했을 때는, 여행지에서 신속하게 안내원, 현지 가이드, 현지수배회사, 해당 여행 서비스 제공 기관 등 어느 쪽에 그 취지를 전하지 않으면 안됩니다.

    (4)고객이 여행 참가 중에 상해 및 기타 사유로 의사의 진단, 치료 및 기타 조치가 필요할 경우, 여행의 원활한 실시를 도모하기 위해 당사의 지시에 따릅니다. 또한, 이것에 필요한 비용은 고객이 부담합니다.


    14. 특별 보상

    당사의 책임이 발생하는지 여부에 관계없이 당사 여행업약관의 특별보상규정에서 정하는 바에 의해, 고객이 여행 참가 중에 우연히 급격한 외래 상해사고에 의해 그 생명, 신체 또는 수화물에 입은 일정의 손해에 대해, 미리 정하는 금액의 사망 보상금, 후유장애 보상금, 입원 위문금, 통원 위문금 및 휴대품 손해배상금을 지불합니다. 자세히는 표준여행업약관에 기재되어 있습니다. 표준여행업약관을 희망하시는 분은 당사에 청구해 주십시오.

    15.여행조건여행대금의 기준

    홈페이지에 기재된 여행조건 / 여행대금의 기준일은 2024년 11월 18일 현재를 기준으로 합니다.

    16.개인정보취급에 대해서

    당사는 여행 신청 시에 소정의 항목에 대해 고객의 개인정보를 취득합니다. 당사의 개인정보 보호 방침 및 개인 정보의 취급에 대해 동의 하에 신청해 주십시오. 단체・그룹을 구성하는 여행자의 대표(계약 책임자) 고객은, 개인정보 취급에 대해 구성자(동행자) 본인의 동의를 얻은 후 신청해 주십시오. 또한, 취득한 고객의 개인정보에 대해서는 고객과의 연락, 당사가 제휴하는 기업의 상품 및 서비스 안내를 위해 이용되는 것 외에 여행 수배나 그 외의 수속에 필요한 범위 내에서 운송 기관・숙박 기관 및 보험회사, 토산품 가게 등에 제공합니다.

    또, 당사는 여행 중에 질병・사고 등을 만난 경우를 대비해, 고객의 여행중의 비상연락처의 개인정보를 묻고 있습니다. 그 개인정보는 고객이 질병 등이 있을 경우, 비상연락처에 연락할 필요가 있다고 당사가 인정한 경우에 사용합니다. 고객은 비상연락처의 개인정보를 당사에 제공하는 것에 대해 비상연락처의 동의를 얻은 것으로 합니다.

    당사의 개인 정보 보호 방침 및 개인 정보의 취급에 대해서는 여기를 참조하십시오.

    17. 금지 행위

    참가자는 당사와의 계약에 있어서 이하의 행위를 금지합니다.

    (1)다른 참가자, 제3자 또는 당사의 저작권, 재산권, 프라이버시 또는 그 외의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및 침해 우려가 있는 행위

    (2)1번 외에 다른 참가자, 제3자 또는 당사에 불이익 또는 손해를 가하는 행위 및 그 우려가 있는 행위

    (3)다른 참가자, 제3자 또는 당사를 비방/명예훼손하는 행위

    (4)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 또는 그 우려가 있는 행위, 또는 미풍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다른 참가자 또는 제3자에게 제공하는 행위

    (5)당사의 승락없이 당사와의 계약을 통해 또는 당사와의 계약을 관련하여 영리를 목적으로 하는 행위, 또는 그 준비를 목적으로 하는 행위

    (6)법령에 위반 하는 또는 위반의 우려가 있는 행위

    (7)그 외, 당사가 부적절하다고 판단하는 행위

    18. 반사회적세력 배제

    (1)참가자는 당사에 대하여 스스로 폭력단원, 폭력단관계자, 기타 반사회적세력의 어느 쪽에도 해당하지 않는 것을 표명하고, 장래에 있어서도 해당되지 않을 것을 확약하는 것으로 합니다.

    (2)참가자는 당사에 대하여 스스로 또는 제3자를 이용해 이하의 행위를 하지 않는것을 확약하는 것으로 합니다.

    가. 폭력적인 요구 행위.

    나. 법적인 책임을 넘는 부당한 요구 행위.

    다. 거래와 관련하여 위협적인 언동을 하거나 폭력을 이용하는 행위.

    라. 풍성을 유표하고 위계를 사용하거나 위력을 이용하여 당사의 신용을 훼손하거나 당사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마. 그 외, 전 각호에 준하는 행위

    (3)당사는 참가자가 제17항 제1호, 제2호에 확약에 반하거나 또는 반하고 있다고 합리적으로 의심되는 경우, 최고 그 어떠한 수속을 필요로 하지 않고 즉시 참가자와의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또한, 해지에 기인하거나 또는 관련하여 참가자에 손해 등이 발생한 경우에도 당사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19가입보험내용

    보험회사 : 全旅協旅行災害補償(전여협여행재해보상)

    20. 준거법, 재판관할

    본 이용규약의 성립, 효력발생, 해석에 있어서는 일본법을 준거법으로 합니다. 또, 당사의 서비스에 관련해 당사와 고객과의 사이에 발생한 분쟁에 대해서는 삿포로 지방재판소를 제1심의 전속적 합의 관할 재판소로 합니다.

    21.그 외

    당사는 어떠한 경우에도 여행의 재실시는 하지 않습니다. 본 이용규약에 기재되어 있는 않는 사항은 표준여행업약관에 따릅니다. 표준여행업약관을 희망하시는 분은 당사에 청구해 주십시오.

    2024년11월11일 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