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마철의 꽃 풍경으로 친숙한 꽃 ‘수국’. 전국적으로 볼 수 있는 수국이지만, 홋카이도에서도 수국을 볼 수 있는 곳이 적지 않습니다. 절정은 7월 중순부터 8월 중순경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번 기사에서는 홋카이도의 추천 수국 명소를 소개합니다.
꼭 끝까지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니신고텐 오타루 영빈관 (오타루시)
오타루에 위치한 ‘오타루 영빈관’은 등록 유형문화재로 지정된 홋카이도의 역사적 건축물입니다.
‘구 아오야마 별장’으로도 알려져있으며 다이쇼 시대에 지어진 ‘니신고텐’은 다이쇼 시대의 건축미를 느낄 수 있습니다. 또한 정원에서는 사계절의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습니다.
여름에는 약 600여 그루의 수국이 정원을 화려하게 수놓는다. 블루, 핑크, 화이트 등 다양한 색상의 수국은 호화로운 미술 저택의 앞마당과 뒷마당에 심어져 옛 시대의 정취를 연출하고 있습니다.
니신고텐은 오타루의 바다를 배경으로 역사적인 정취를 느끼며 수국을 감상할 수 있는 것이 매력입니다.
기간: 7월 중순~7월 말
요금【정원】
중학생 이상:300엔
초등학생 이하:무료
【구 아오야마 별장 입장】
성인 (중학생 이상):1,300엔
어린이 (초등학생) : 650엔
단체 (10명 이상) : 1,170엔
주소 : 3 Chome-63 Shukutsu, Otaru, Hokkaido 047-0047
교통편: JR 오타루역에서 중앙버스 ‘오타루 수족관’ 행을 타고 약 20분, ‘슈쿠츠 3초메’에서 하차 후 도보 약 5분
웹사이트:http://www.otaru-kihinkan.jp/
니시노 신사 (삿포로시)
액막이, 인연 맺기, 순산 기원 등으로 유명한 니시노 신사.
신사내에는 7월 초순부터 많은 수국이 피기 시작해 7월 중순부터 7월 말에 절정을 이룹니다.
수국꽃으로 가득 채워진 화수분도 아름답습니다.
경내에는 풍경이 장식되어 있어 시원하고 기분 좋은 소리를 즐길 수 있습니다.
주소 : 3 Chome-1-1 Heiwa 1 Jo, Nishi Ward, Sapporo, Hokkaido 063-0021
액세스 : 지하철 핫사무 미나미역 또는 JR 코토니역
토요히라공원 자작나무 숲의 수국 (삿포로시)
토요히라 공원은 수국과 자작나무의 콜라보레이션이 아름다운 숨은 명소입니다.
자작나무 숲이 있는 도로변에 수국이 피어 있어 아름다운 산책 코스가 조성되어 있습니다.
주소: 13 Chome-1 Toyohira 5 Jo, Toyohira Ward, Sapporo, Hokkaido 062-0905
개관시간: 8시 45분~17시 15분
휴관일: 매주 월요일(월요일이 공휴일인 경우 다음 평일), 연말연시(12/29~1/3)
교통편: 지하철 도호선 토호선 ‘토요히라 코엔’ 하차, 1번 출구에서 도보 1분
공식사이트:https://www.sapporo-park.or.jp/toyohira/
시민의 숲 (하코다테시)
기간 7월 말
하코다테시 카미유노카와초에 위치한 ‘시민의 숲’은 트라피스트 수도원 맞은편에 펼쳐진 자연이 풍부한 공원입니다. 홋카이도 내 최대 규모를 자랑하는 수국원이 특징이며, 약 13,000그루의 수국이 심어져 있어 7월 말~8월 초에 걸쳐 다양한 종류의 수국이 개화하여 공원 안은 다채로운 풍경으로 한가득 입니다.
주소 : 327-1 Kamiyunokawacho, Hakodate, Hokkaido 042-0914
교통편:JR ‘하코다테역’에서 버스로 약 40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