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

삿포로 아이들과 가볼 만한 장소 추천! 로이스 카카오 앤 초콜릿 타운

안녕하세요. 홋카이도 매거진입니다:)

오늘은 초콜릿을 좋아하는 사람들에게는 견딜 수 없는 곳!
로이스 카카오&초콜릿 타운을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이곳에서는 카카오 재배부터 초콜릿 제조 과정까지 배울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실제로 그 과정을 체험할 수 있는 액티비티가 가득해 방문객들에게 새로운 발견과 즐거움을 선사합니다. 카카오의 매력을 만나면서 초콜릿 만들기의 즐거움을 느낄 수 있는 이곳의 매력을 지금부터 소개해 드릴게요💛

‘로이스 카카오&초콜릿 타운’은 ‘초콜릿을 여행하자’라는 주제로 2023년 8월 4일 그랜드 오픈했습니다.

운영을 담당하는 것은, 입 안 부드럽게 달콤한 맛을 느낄 수 있는「생초콜릿」과, 단짠단짠의 절묘한 밸런스가 인기인 「포테이토칩 초콜릿」으로 시작해 홋카이도의 선물로서 널리 사랑받고 있는 다양한 초콜릿 상품을 제공하는 「로이스」입니다. 그런 ‘로이스’가 생산 거점으로 자랑하는 초콜릿 공장에는 여러가지 체험형 시설이 있어 방문객들이 초콜릿 만들기 과정을 실제로 체험하면서 배울 수 있는 곳이 되고 있습니다.

・상세 시설
【주소】📍石狩郡当別町ビトエ640-15(이시카리군 토베츠쵸 비토에640-15)
【주차장】🚘완비(무료)
【전화번호】☎0570-055-612
【영업시간】⏰10:00〜17:00(마지막 입장은 15:00까지)
【휴무】정해진 휴무 없음 ※1층매점(무료)9:00~18:00 (상황에 따라 변경)

「로이스 카카오&초콜릿 타운」은, JR 삿포로역에서 학원 도시선으로 약 30분!
「로이스 타운 역」에서 도보 약 7분의 입지에 있습니다. ‘로이스타운역’에서는 무료 셔틀버스도 있어 약 1~2분이면 도착합니다. 열차의 발착 시각에 맞추어 운행되고 있습니다. 1시간에 1대에서 3대의 버스가 운영되고 있습니다 . 로이즈 타운의 웹 사이트에 게재되어 있는 운행 시간표를, 사전에 체크해두면 좋아요.

홋카이도 토베츠쵸에 위치한 로이스 타운 공장에 병설된 「로이스 카카오&초콜릿 타운」에서는, 남미·콜롬비아에 있는 로이스의 농원을 재현한 지역을 걸으면서, 카카오의 재배 방법이나 초콜릿에 관련되는 콩 지식을 배울 수 있습니다. 또한, 게임으로 초콜릿 만들기를 체험할 수 있는 장소도 있는데, 그곳에서는 어른, 아이 모두가 열중하며 즐길 수 있기 때문에 가족 모두가 방문하기에도 좋은 장소입니다. 또 이 시설에서는 세계에 하나뿐인 오리지날 초콜릿(별도 요금)만들기 체험을 통해 선물로서 가지고 갈 수도 있기 때문에 방문한 추억을 형태로 남길 수 있습니다.

건물에 들어서면 탁 트인 입구가 펼쳐져 개방감 넘치는 공간이 반겨줍니다. 입구를 들어서 오른쪽에는 로이스의 자랑 생초콜릿과 소프트 아이스크림을 판매하는 코너가 있으며 달콤한 향기에 휩싸이면서 휴식을 취하기 좋은 휴식 공간도 완비되어 있습니다. 또한 카카오를 테마로 한 아트 작품이 전시되어 있어 방문객들은 아름다운 예술 작품을 즐기며 여유로운 시간을 보낼 수 있는 편안한 공간이 펼쳐져 있습니다.

안쪽에는 캐리어와 유모차를 맡길 수 있는 라커룸도 완비되어 있어 짐을 라커에 넣어 가볍게 체험을 즐길 수 있습니다.

💸입장료

어른(고등학생 이상)1,200엔
어린이(4세~중학생)500엔
3세이하 무료 
장애인 수첩 소지자 및 동행 1인 각 500엔
공식 사이트에서 사전 예약 또는 1층 인포메이션에서 당일권 구매가 가능합니다.
입장을 제한하는 경우도 있으므로, 사전 예약을 추천드려요!

자, 이제「로이스 카카오&초콜렛타운」에 입장해볼까요!

첫 번째로 방문하는 것은 ‘로이스 카카오 팜’입니다. 3층에서 걸어 내려가는 형태로 되어 있기 때문에 먼저 엘리베이터를 타고 3층으로 올라가 ‘카카오팜존’으로 향합니다. 이곳에서는 초콜릿의 원료가 되는 카카오의 재배부터 수확, 출하에 이르기까지의 과정을 견학할 수 있습니다. 전시 패널뿐만 아니라 실물 모형도 많이 전시되어 있어 내용을 보다 체험적으로 배울 수 있습니다.

로이스는 2014년부터 콜롬비아에 자사 농원을 설립해 카카오를 재배하고 있습니다. 그 농원을 재현한 것이 ‘카카오팜존’입니다. 이곳은 시각뿐만 아니라 새소리, 바람소리 등 귀로도 즐길 수 있는 공간으로 현지에 있는 듯한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다음으로 진행되는 것은 「공장 체험 존」입니다. 이곳에서는 카카오 콩 가공부터 초콜릿 제조, 포장에 이르기까지의 일련의 작업을 견학할 수 있습니다. 시설의 중앙 부분에는 큰 기계가. 유리 너머로 실제 카카오 콩 플랜트를 견학할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작업 공정은 기계 안에서 진행되어 보이지 않는 대신 벽에 작업 공정이 쉽게 전시되어 있습니다.

다음으로 기다리고 있는 것은 큰 포토 스페이스입니다. 로이스의 초콜릿과 로고가 디자인된 새하얀 벽 앞에서, 빛나는 사진을 찍을 수 있습니다! 포토 스페이스의 안쪽에는, 초콜릿이 상품으로서 완성되기까지의 과정을 영상으로 표현한 「로이스 극장」이 있어, 지금까지의 플로우를 영화관 같은 장소에서 즐길 수 있습니다.

약 4분간의 「로이스 극장」의 영상을 즐긴 후에는, 드디어 초콜릿의 여행도 클라이맥스로! 스크린이 열리고 안쪽으로 들어가면 마치 초콜릿 테마파크 같은 ‘플레이 에리어’가 기다리고 있습니다. 다양한 게임으로 제조 공정을 체험할 수 있어 어른이나 아이 모두 열중하여 즐길 수 있습니다. 손으로 몸을 움직이며 놀 수 있는 게임과 포토스팟이 많이 있으니 게임을 즐기거나 추억의 한 장을 찍으며 즐거운 시간을 보냅시다.

‘플레이 에리어’안으로 더 들어가면 ‘로이스 컬렉션 스트리트’가 펼쳐져 있습니다. 이곳에서는 초콜릿 라벨과 캔, 식기 등 전 세계에서 수집한 컬렉션과 홋카이도 연고가 있는 아트 작품과 앤티크 제품 등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지금까지 출시된 로이스의 식품 패키지를 전시하는 공간도 있어 1983년 창업 이래 수많은 상품을 제공해 온 로이스의 역사를 엿볼 수 있습니다.

체험시설을 즐기면 다시 1층으로 돌아가 ‘로이스타운 공장 직매점’에서 쇼핑! 직매점은 체험 시설을 견학하지 않아도 이용 가능하지만, 카카오나 초콜릿에 대해 배운 후라면 더욱 맛을 느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로이스 타운 공장 직매점」에서는, 스테디셀러의 생초콜릿은 물론, 다양한 초콜릿이나 구운 과자 외에, 한정판매 빵이나 피자, JR로이스 타운역 관련의 상품도 판매하고 있습니다. 기념품으로 안성맞춤인 시설 오리지널 굿즈까지 다양한 구색이 매력입니다.

‘로이스 카카오&초콜릿 타운’은 카카오와 초콜릿의 역사를 배우고 제조 과정을 전시와 게임으로 체험하며 재미있게 지식을 쌓을 수 있는 매력적인 시설입니다. 이곳에서는 전시를 보고 만짐으로써 카카오 재배부터 초콜릿 제조 방법까지 다양한 시각에서 그 매력을 느낄 수 있습니다. 가족이나 커플, 친구와 함께 방문하면 홋카이도의 새로운 관광 명소로서의 매력을 마음껏 즐길 수 있으므로 꼭 방문해 보는 것은 어떠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