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여행팁] 삿포로 지하철 & 노면전차 요금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홋카이도매거진입니다.

신치토세공항에서 삿포로역까지는 JR이나 리무진버스로 많이 이동하시죠.

예를 들어 무거운 짐을 들고 삿포로역에서 스스키노에 있는 호텔까지 이동하거나, 스스키노와 오도리 사이에 있는 타누키코지에서 쇼핑을 하고 삿포로역근처 호텔까지 가고 싶은데 짐은 많고 택시를 타기에는 좀 부담스러울때 어떻게 해야 할까요?

삿포로 시내에서 이동을 하거나 모이와야마로프웨이 등 관광지를 갈 때 많이 이용하는 것이 바로 지하철과 노면전차에요.

겨울에 눈이 많이 오는 삿포로에서 지하철은 택시나 버스와 달리 정체되거나 지연되는 위험도 적어요!

오늘은 삿포로시내에서 유명 관광지까지의 지하철 요금과 요금체계, 그리고 저렴하게 지하철을 이용할 수 있는 할인승차권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할게요!

지하철요금

우선 지하철 기본요금은 210엔이고, 구간에 따라 요금이 나눠져있습니다. (2019년10월 소비세가 8%에서 10%로 인상되면서 기본요금이 높아졌습니다)

예를 들어 “삿포로~오도리”, “삿포로~스스키노”는 기본요금으로 편도210엔이구요. “삿포로~마루야마공원”은 편도250엔입니다.

하루동안 지하철로 시내를 둘러보고 싶으신 분들께는 일일자유승차권 (어른830엔, 어린이420엔) 을 추천해드려요!

만약 오전에 삿포로역에서 미자노자와역에 있는 시로이코이비토 테마파크를 둘러보고, 마루야마공원에서 북극곰을 본다음에 마루야마공원역 근처 카페에서 점심을 먹고 스스키노에 있는 돈키호테에서 쇼핑을 한뒤, 카니혼케에서 저녁식사를 즐기고 삿포로역으로 돌아오는 코스를 예로 들어볼게요!

삿포로역 → (290엔) 미야노자와역 → (250엔) 마루야마공원역 → (210엔) 오도리역 → (210엔) 삿포로역

총 960엔이 드네요!

이렇게 삿포로시내를 자유롭게 이동하고 싶으실때는 일일자유승차권을 구매하시면 마음 편히 이동할 수 있겠죠?

또한 토요일, 일요일, 공휴일에는 “도니치카”라는 일일자유승차권을 구매할 수 있어요. 어른520엔, 어린이260엔으로 훨씬 저렴해요! 삿포로 현지 주민들도 애용하는 승차권이랍니다!

삿포로시내 모든 지하철역 티켓판매기에서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노면전차요금

노면전차는 일률적으로 어른 200엔, 어린이100엔이에요. 알기쉽죠?

그렇다면 어른과 어린이의 기준은 어떻게 정해져 있을까요?

우선 중학생부터는 어른요금이 적용됩니다. 초등학생은 어린이요금이 적용되구요.

만1살부터 만6살, 즉 초등학교에 입학하지 않은 어린이들은 유아, 만1살미만으로 보호자가 계속 안고있거나 업고 있어야 하는 아기들의 경우는 영아로 규정됩니다. 영아는 무료인데요, 문제는 보호자와 유아가 함께 승차할 경우 요금이 달라진다는 점이에요!

어른, 어린이, 유아, 영아가 함께 이용할때 요금을 정리해드릴게요!

  • 어른1명+유아1명= 어른1명분
  • 어른1명+유아2명= 어른1명분+어린이1명분
  • 어른1명+유아1명+영아1명= 어른1명분
  • 어른1명+유아1명+영아2명=어른1명분+어린이1명분
  • 어른1명+영아1명+어린이1명+유아2명=어른1명분+ 어린이1명분
  • 어린이1명+유아1명= 어린이1명분
  • 어린이1명+유아2명=어린이2명분
  • 유아1명= 어린이1명분

이상 다소 복잡한 요금체계였습니다…

초등학생이상의 어린이와 어른은 “보호자”라는 개념으로 보호자 한명당 유아는 무료가 되는 계산이라고 해요.

초등학교에 입학하지 않은 유아와 함께 여행을 하실 분들은 참고해주세요!

실천! JR삿포로역에서 모이와야마로프웨이에 가려면???

JR삿포로역

↓ 도보5분

지하철삿포로역 

↓ 2분(210엔)

지하철 오오도리역

↓ 도보4분

노면전차 니시4쵸메역(우치마와리)

↓ 19분(200엔)

로프웨이입구역 도착!!

로프웨이입구역에 도착하면 로프웨이타는 곳까지가는 무료셔틀버스가 있으니까, 삿포로역에서 410엔으로 가실수 있어요!

저렴하게 모이와야마 케이블카를 이용할수 있는 할인쿠폰도 참조해주세요!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