홋카이도 11월~2월 겨울 축제 Best 5

안녕하세요. 홋카이도 매거진입니다.
홋카이도의 겨울 축제 하면 세계 3대 축제 중 하나인 “삿포로 눈축제”를 빠트릴 수가 없죠?


눈축제 기간중(2월초~중순)에는 일본인은 물론 여러 나라의 관광객들이 삿포로를 방문하여 항공권 구하기가 힘들고 숙박 비용 또한 올라가기 때문에 최대한 빨리 예약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오늘은 홋카이도 & 삿포로 겨울 여행을 계획하는 분들을 위해, 11월~2월 인기 축제 정보를 정리해드리겠습니다!


첫번째, 삿포로팩토리

삿포로비루엔에서 도보20분정도 거리에 위치한 삿포로팩토리는 옛 삿포로맥주공장의 건물을 활용한 종합쇼핑몰입니다. 매년 11월초부터 15미터 크기의 크리스마스 트리가 설치되어 알록달록한 장신구와 함께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물씬 느낄 수 있게 줍니다.
( 2019년 11월 초순~12월말)

두번째, 삿포로 화이트 일루미네이션


삿포로 화이트 일루미네이션은 1981년에 시작된 일본 최초의 일루미네이션입니다. 축제기간에는 52만개의 전구가 삿포로시내와 오도리공원의 아름다움을 빛내고 있어 크리스마스 기분을 제대로 느껴 볼 수 있습니다.
( 축제기간: 2019년 11월22일~ 2020년 3월15일)

세번째, 시코츠코 효토 마츠리


삿포로 시내에서 차로 40분 거리에 있는 시코츠코 국립 공원은 호수물이 맑고 투명하기로 유명합니다. 그 시코츠코의 물을 얼려 만든 조각상들과 얼음미끄럼틀, 빙상스케이트와 승마체험을 할 수 있습니다. 주말과 공휴일의 6시30분에는 300발의 불꽃이 시코츠코의 아름다움을 더욱 밝혀줄 것 입니다.
(축제기간: 2020년 1월24일~2월16일)

네번째, 삿포로 눈 축제

전세계의 관광객 200만명이상이 찾는 겨울 최대 규모의 이벤트 삿포로 눈축제!
오도리공원 1초메~12초메 사이에는 약1.5km에 걸쳐 눈과 얼음으로 만든 조각상이전시 되어있습니다. 스스키노 행사장에는 얼음조각 콩쿠르와 조명으로 장식된 얼음조각과 아이스 BAR를 즐길 수 있습니다.
( 축제 기간: 2020년 1월31일~2월11일)

다섯번째, 오타루 눈빛 거리 축제


오타루 눈빛 거리 축제에서는 오타루 운하 물위에 띄운 캔들과 무수한 스노우캔들이 오타루의 겨울 밤거리를 밝혀주어 몽환적인 분위기를 자아냅니다.
(축제기간: 2020년2월8일~2월16일)

4 Replies to “홋카이도 11월~2월 겨울 축제 Best 5”

    • mjkim

      현재도 삿포로와 도쿄는 10도이상 차이가 나구요. 특히 2월에 삿포로는 눈이 많이 오기때문에 눈에 젖지않는 패딩점퍼나 부츠를 챙겨오시는 걸 권해드려요!

  1. 홋카이도가즈아

    혹시 시코츠코 마츠리는 지하철같은 대중교통 수단으로는 가기 힘든가요?? 그리고 혹 대중교통으로 가능한 또다른 축제가 있다면 가르쳐 주시면 정말 감사합니다.

    • mjkim

      시코츠코까지 대중교통으로 가시기에는 조금 불편한데요. 시코츠코에 있는 온천에서 묵으시면 호텔의 송영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그밖에는 JR삿포로역에서 JR치토세역까지 이동하신 다음, 치토세역에서 버스를 타는 방법이 있습니다. 아무래도 제일 가까운 오타루의 아카리축제가 대중교통으로 가시기엔 좋을 것 같아요.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