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프카레 맛집】15년간 삿포로시민들에게 사랑받아온 Curry & Cafe SAMA 를 소개합니다!

안녕하세요. 홋카이도 매거진입니다.

삿포로여행에서 절대 빼놓을 수 없는 맛집탐방!
그중에서도 스프카레는 삿포로시민들의 소울푸드이자, 외국인 관광객들의 입맛도 사로잡은 삿포로에서는 꼭 먹어야할 음식인데요!

스프카레의 성지라고도 할 수 있는 삿포로에는 그만큼 수많은 스프카레 전문점이 있습니다. 가게마다 분위기도 다르고 특색있는 스프카레를 제공하고 있어요.

오늘 소개해드릴 스프카레 맛집은 바로 Curry&Cafe SAMA 홋카이도진구마에(홋카이도신궁앞)점입니다!

2004년에 첫 문을 연 SAMA는 현재 삿포로시 안에만 6개의 점포가 있고 일본 전체와 해외 (홍콩, 싱가폴) 까지 합하면 총 19개의 점포가 있는 스프카레 명가라고 할 수 있어요!

그 중에서도 오늘 소개해드릴 SAMA 홋카이도진구마에점은 SAMA의 제1호점으로 15년간 삿포로시민들과 관광객들에게 사랑을 받아온 인기 맛집이에요.

SAMA 홋카이도진구마에점은 지하철 마루야마코엔역(오도리역에서 3정거장)에서 걸어서 약15분, 홋카이도진구(신궁)에서 걸어서 약 7분정도 거리에 있습니다. 마루야마공원과 홋카이도진구를 둘러본 뒤에 홋카이도진구를 둘러싼 대로(北1条宮の沢通)쪽으로 나와서 서쪽방향으로 5-7분정도 걸어 올라가다보면 쉽게 찾을 수 있어요.

위치: https://goo.gl/maps/QMbcXxwSFHKAR9CT6

레스토랑안은 나무와 오렌지색벽으로 아늑하면서도 이국적인 느낌이 물씬나는 공간이에요. 좌석은 30석정도이니 붐비는 점심시간에는 다소 대기하셔야 할 수도 있어요.

그럼 스프카레를 주문해볼까요???

1. 스프카레의 베이스가 되는 스프 맛을 선택합니다.

토마토스프, 일본풍깔끔한(앗싸리)스프, 새우스프 (추가요금없음)
코코넛 스프 (70엔추가)
크리미 새우 스프 (110엔추가)

이 다섯가지 중에 하나를 선택해 주세요.
혹시 선택이 어려우시다면 아래를 참고해주세요!

★스프카레는 첫 도전이고 정석의 맛을 원하는 분 ⇒ 토마토
★스프카레를 몇 번 먹어봤고 특색있는 맛을 원하는 분 ⇒ 코코넛 or 크리미새우
★숙취해소나 깔끔한 맛을 원하는분 ⇒ 일본풍 깔끔한 스프 or 새우

2. 카레를 선택합니다.

그런데 메뉴가 정말 많죠??

가장 인기있는 메뉴는 스프카레의 정석인 큼직한 닭다리가 들어간 치킨카레인데요.
취향에 따라서 푹삶은 돼지고기나 함박스테이크, 뼈없는 닭튀김도 인기가 많으니 가족, 친구와 함께 가서 다른 메뉴를 시켜서 같이 맛보는 건 어떨까요?

또한 마음대로 토핑을 추가하는 것도 가능하니까 닭튀김이나 야채, 치즈 등을 추가로 토핑을 해서 먹으면 더 푸짐하게 먹을 수 있어요.

3. 매운 정도를 선택합니다.

매운 정도는 0번부터 30까지의 안에서 고르시면 되는대요.
0은 매운맛이 없다고 보면 됩니다 (반대로 무슨맛일지 궁금하네요?).
3~5번정도가 가장 인기가 있고 매운 음식을 잘 못먹는 분들도 맛있게 드실 수 있는 정도의 맵기입니다.
매운 음식에 자신있는 분들은 8이상을 추천합니다~!

4. 스프와 밥 양을 선택합니다.

스프와 밥은 보통을 선택하시면 가장 무난한대요.
평일 점심에는 오오모리(大盛り, 큰 사이즈)가 무료에요!
주말점심과 저녁에는 150엔을 추가하시면 보통 사이즈의 밥보다1.5배정도되는 큰 사이즈를 주문하실 수 있습니다.
스프를 곱배기로 드시고 싶으실때는 250엔을 추가하시면 됩니다.

5. 토핑을 선택합니다. (선택사항)

홋카이도산 채소, 고기, 낫또, 치즈 등등 원하는 토핑을 추가하실 수 도 있습니다.

인기토핑랭킹을 볼까요?

1위 치즈(110엔)
2위 키누아믹스 (150엔) (잡곡밥)
3위 낫또 (110엔)

“음….낫또를 토핑한다구???”라고 생각하시는 분들도 계시겠지만 카레와 낫또가 은근히 궁합이 잘 맞아서 일본에서는 꽤 인기가 있는 조합이랍니다!

저는 홋카이도진구마에점에서만 먹을 수 있는 메뉴인
“치킨튀김과 구운 양배추 치즈카레”를 선택했어요.

그리고 코코넛스프+매운맛4번+밥&스프 양 보통
으로 주문했습니다!

닭다리가 들어간 치킨카레는 다른곳에서도 많이 먹을 수 있기도 하고 뼈가 없는 치킨을 먹어보고 싶어서 치킨튀김으로 주문했어요.
SAMA의 코코넛스프는 다른 곳에서는 맛볼 수 없는 진하고 깊은 맛이 정말 일품이에요! 토마토스프도 맛있지만 코코넛스프를 추천해요!
또 카레위에 올려진 치즈가 살짝 불에 구워져서 향긋하고 정말 맛있었어요!

>0<!!!

주문방법이 다소 복잡하게 느껴지실 수도 있지만 영어메뉴도 준비되어 있으니 안심하세요^^!

홋카이도매거진에서만 발행하는 음료 서비스쿠폰으로 미니 랏시도 주문했습니다. 우유와 요구르트의 달콤한 맛이 스프카레랑 너무 잘어울렸어요. 시원달콤 >0<

SAMA는 인도네시아말로 “~와 함께”라는 뜻이라고 해요. 그래서인지 스텝분들도 정말 활기차고 친절해서 기분좋은 식사를 할 수 있었어요!

삿포로에 오시면 SAMA의 따뜻한 스프카레, 꼭 드셔보세요!!!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