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NS 등에서 ‘일본 유명 애니메이션 영화의 한 장면 같은 풍경’으로 화제가 되고 있는 홋카이도의 촬영 명소 ‘시카리베쓰 호수의 물속 선로’가 있습니다.
맑고 푸른 하늘과 푸른 호수에 가라 앉은 끝없이 이어지는 선로는 영화처럼 환상적입니다.
다이세츠산 국립공원에 있는 시카오이초의 ‘시카리베츠호(然別湖)’는 약 3만 년 전 분화로 인해 강이 막혀 생긴 둑으로 된 호수입니다. 약 13km에 달하는 호수 주변을 분비나무(소나무의 일종)와 사스래나무 원시림이 둘러싸고 있으며, 토끼를 비롯해 흰꼬리수리, 까막딱따구리 등 귀중한 야생 동물이 서식하는, 태고의 대자연을 간직하고있는 호수입니다.
위치 및 오시는 길
물속 기찻길은 시카리베츠호 남서부에 있습니다.
오비히로에서 물속 기찻길까지 차로 이동하는 시간은 약 1시간 20분.
삿포로(토카치 기요미즈 IC까지 고속도로 이용)에서는 약 3시간 30분,
아사히카와(가미카와 소운쿄 IC까지 고속도로 이용)에서 약 3시간 20분 정도 소요되며
구글맵에서 ‘水中レール 然別湖’로 검색하면 쉽게 알 수 있으니 추천합니다.
추천 시기
여름에는 초록, 가을에는 단풍, 그리고 겨울에만 나타나는 눈과 얼음의 세계 ‘시카리베츠호코탄’으로 사계절 내내 매력적인 별별호수.
즐기는 법
1. 트레킹 – 자연을 만나다
평소에 볼 수 없는 동식물을 관찰하며 자연을 즐길 수 있습니다. 시카리베츠호 주변은 낮은 고도에 비해 침엽수림이 우거져 있고, 시카리베츠호에 서식하는 작은 동물들을 볼 수 있을지도 모릅니다.
2. 이곳에서만 잡을 수 있는 미야베이와나를 낚아보자!
시카리베츠호에는 이곳에서만 서식하는 미야베이와나와 무지개송어, 기타 물고기를 낚을 수 있습니다. 미야베이와나는 홋카이도의 천연기념물이기도 하고 일부 지역이나 기간은 금어기인 경우도 있으니, 낚시할 때는 그때그때 정보를 확인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3.유람선
시카리베츠 호를 일주하는 관광 유람선도 있습니다.
호수 안에서 시카리베츠호의 풍경을 즐길 수 있습니다.
유람선이 운항하는 5월 하순~10월 하순까지 볼 수 있습니다.
4.온천에 들어가자
시카리베츠호에는 2곳의 온천 호텔이 있는데 두 곳 모두 당일치기 온천을 즐길 수 있도록 되어 있어 관광객들에게 인기가 많습니다. 온천에서 시카리베츠 호수의 경치를 감상할 수 있어 트레킹이나 기타 액티비티의 피로를 풀기에 안성맞춤입니다.